에스쇼핑

이재명 기본소득 직격한 홍준표, “재원대책 없는 베네수엘라 급행열차 멈춰라”

가 -가 +

모동희 기자
기사입력 2021-07-17 [18:15]

[성남일보] 이재명 저격에 나선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본소득제 전도사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논리는 참 어이없는 논리라고 생각한다"고 직격하고 나섰습니다. 

 

이재명 기본소득 직격한 홍준표, “재원대책 없는 베네수엘라 급행열차 멈춰라” 영상뉴스 보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홍 의원은 이재명 지사의 아픈 부분을 끊임없이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사는 홍 의원에 대해서는 공식 대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요. 그러나 이 지사의 인내가 언제까지 갈 수 있을까요? 반격의 시점이 궁금합니다. 

▲ 홍준표 의원.

홍 의원은 이날 “재원 대책도 없이 국민들을 현혹하는 이재명 지사의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는 이제 멈춰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실제로 이 지사는 최근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예비경선 토론회에서 당내 후보들로부터 기본소득에 대한 날카로운 송곳 질문에 답해야 했습니다. 수세에 몰렸죠. 

 

급기야 이 지사는 자신의 대표공약으로 알려진 기본소득이 자신의 핵심 공약이 아니라고 한발 물러서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 지사의 기본소득 정책의 실효성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를 의식한 듯 홍 의원은 "지난해 여의도를 달궜던 대만계 미국인 앤드류 양이 쓴 '보통 사람들의 전쟁'이라는 책이 있다. 그 책을 보고 이재명 지사는 기본소득제의 전도사가 됐다"고 비판하고 나선 것입니다. 

 

이어 "이를 요약하면 'AI 시대가 오면 실업자가 거리에 넘쳐나고 그들을 구휼하기 위해서는 기본소득제가 불가피하다' 대략 그런 논지"라고 비판한 것입니다. 

 

홍 의원은 “ "참 어이없는 논리라고 생각한 것이 이는 마치 18세기 영국 산업 혁명기에 방적 기계가 도입되면서 일자리가 파괴된다고 러다이트 운동을 벌인 것과 다름없는 어리석은 예측"이라고 직격한 것입니다. 

 

이어 "AI 시대가 오면 적은 노동력으로 생산력 증대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인간은 더욱 풍요로워지며, 새로운 직종이 탄생함으로써 소멸되는 일자리를 상쇄할 수 있다는 것은 역사적으로 증명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홍 의원은 “굳이 그런 엉터리 예측을 근거로 세계 어디에도 실시하고 있지 않은 기본소득제를 한국에 도입하자고 하는 무책임한 주장이 난무하는 것은 참으로 어이가 없다"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특히 홍 의원은 “차라리 사회주의 배급제로 돌아가자고 하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다"며 "스위스는 국민투표로 부결됐고 알래스카에서 실시하고 있는 것은 기본소득제가 아닌 알래스카 석유 자원 이익의 분배에 불과하다"고 직격한 것입니다. 

 

이어 “알래스카 석유자원은 알래스카 주민 전부의 소유라고 천명 하였고 알래스카 주민들은 일 년에 한번 대강 2,000달러 정도를 그에 대한  이익 분배를 받고 있는 것이지 기본 소득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언론의 행태에도 비판의 화살을 날렸습니다. 

 

그는 "일부 보수 언론에서도 마치 그것이 AI 시대의 대안 정책인 것처럼 대대적으로 다루기도 했다"고 비판하고 나선 것입니다. 

 

이재명 지사의 기본소득은 성남시장 재직시에도 논란을 빚으며 실시한 청년기본소득을 출발로 기본소득을 자신의 대표적인 공약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재원마련이라고 봅니다. 획기적인 세수대책, 이는 증세 없이는 이뤄질 수 없는 문제라고 봅니다. 

 

그래서 홍 의원은 이 지사의 기본소득을 직격한 것입니다. 

 

홍 의원의 비판에 이 지사의 공식 대응은 언제 이뤄질까요? 그것은 홍 의원의 대선 후보 여론조사 추이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모동희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