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시, 중·소 수출기업 지원 '시동'

가 -가 +

이태헌 기자
기사입력 2021-02-15 [21:35]

[성남일보] 성남시는 올해 3,300만원을 투입해 해외에 지사나 물류센터가 없는 관내 중·소 수출기업 지원에 나선다. 

 

시는 해외지사화·물류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는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 세계한인무역협회 등에 해당 기업이 내야 하는 참가비를 최대 175만원 지원한다. 

▲ 바이어와 상담중인 관내 업체 대표들.     ©자료사진 

해외지사화 사업은 세계 84개국 129곳에 있는 해외무역관이 관내 중소기업의 지사 역할을 해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판로 연결 등을 지원한다. 

 

물류 네트워크 사업은 해외무역관이 소재한 지역의 전문 물류 서비스 기업과 연계·진행돼 자사 수출품의 운송, 통관, 반품처리, 보관 등의 지원을 받는다.

 

성남시는 지사화 사업 참가비의 50% 또는 물류 네트워크 사업 참가비(300만원) 50%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1000만 달러 이하이면서 성남시에 본사나 공장을 둔 업체다. 

 

지원 희망 업체는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새소식)와 사업자등록증 및 공장등록증 사본, 전년도 수출실적 증빙서류 등의 서류를 성남시청 서관 8층 산업지원과에 직접 내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이 사업을 시행해 22개사에 3292만5000원의 해외 지사화·물류 네트워크 사업 참가비를 지원했다. 

 

이태헌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