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시의회, 최재붕 교수 초청 특강 개최

가 -가 +

이유진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21:11]

[성남일보] 성남시의회는 19일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최재붕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렸다. 

▲ 성남시의회 최재붕 교수 특강 장면.   © 성남일보

이날 강의는 코로나로 인해 바뀐 일상과 현 시대의 중심이 된 ‘포노 사피엔스(Phone + Homo Sapiens : 스마트폰을 신체 일부처럼 쓰는 새로운 인류)’의 생활방식을 통해 바꿔야 할 코드 9가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는 디지털⋅그린⋅소셜 등 성남형 뉴딜을 논의하는‘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 활동과도 연관되어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윤창근 의장은 “의회가 먼저 변하고 준비해서 시민의 마음을 얻는,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되어야 한다”면서“코로나 팬데믹을 위기가 아닌 미래를 위한 또 다른 기회로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최재붕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 기계공학과 및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 ‘포노 사피엔스(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체인지 나인(포노 사피엔스 코드)’ 등이 있다.

 

이유진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