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글로벌융합컨퍼런스 '팡파르'

성남산업진흥원, ‘공간혁신 미래를 담다’ 주제 제9차 성남글로벌융합컨퍼런스 개최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20-11-10 [20:44]

[성남일보] 성남산업진흥원이 오는 12일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글로벌 문화ㆍ창조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코로나 뉴노멀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9차 성남글로벌융합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공간혁신 미래를 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성남시가 지난 2년간 시민, 기업과 협력하며 힘써 온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성과와 비전이 발표된다. 

▲ 지난해 열린 제8차 성남글로벌융합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은수미 시장.   © 자료사진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성과와 비전에 관한 은수미 성남시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산업경제 변화와 대응 전략에 관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과 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바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핵심정책으로 성남지역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에서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년간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순항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분야별로 구체화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성남시는 지난 2년간 기업 만족도 1위,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노력 평가 1위, 드론 활용 행정 세계 최고 도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특히 성남시는 국내 게임산업의 최대 집적지다답게 지난해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 유치에 성공해 오는 2024년까지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은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가 2주년을 맞았다"며"지금은 코로나19의 어려움 극복해 가면서 동시에 미래를 준비해야 할 시기로 이번 컨퍼런스가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마음을 모으고 지혜를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