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기업 집중 지원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차병원 등과 함께 ‘성남 C&D 네트워크 기관협력사업’ 추진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20-09-06 [10:03]

[성남일보] 성남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K-방역, 혁신의료기기 등 최근 정부 정책시행에 부응하기 위해 바이오헬스 분야 7개 유관기관과 오는 14일 ‘성남 C&D 네트워크 기관협력사업’ 에 참여할 성남 소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 성남산업진흥원 전경.     ©성남일보

이번에 공고되는 사업의 특징은 주관기관인 진흥원을 중심으로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차병원, 가천대 산학협력단(의료기기ICC), 을지대 산학협력단, 광운대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등 7개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기업요구에 맞게 지원한다.

 

또한 이 사업은 바이오헬스산업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시험․평가, 임상․인허가, 사업화 등을 진흥원이 중심이 되어 산․학․연․병 협력채널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시 협력 체계를 운영한다. 

 

특히, 제품개발과 사업화가 목표인 기존 지원사업과는 달리 이번 사업은 의료제품의 실수요자인 임상의가 컨설팅에 참여하고 보험등재와 신의료기술평가 등 인허가 획득 이후 시장진입에 필요한 사항까지 고려한 실효성 있는 지원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성남에 소재한 경쟁력 있는 바이오헬스 중소기업들이 제품개발 및 사업화에 그치지 않고 인허가 후 국내․외 시장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력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K의료기기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플랫폼과 데스트베드가 성남에서 활성화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