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김병욱, 미국 가상자산 제도 온라인 간담회 개최

가 -가 +

이태헌 기자
기사입력 2021-01-18 [16:33]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분당구을)은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블록체인 산업 진흥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가상자산 업권법 TF(이하 가상자산업권법 TF) 릴레이 간담회’ 첫 번째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김병욱 의원.     ©성남일보

김 의원은 지난해 7월부터 블록체인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코리아와 가상자산업권법TF를 운영하고 있다.

 

TF에는 박종백(법무법인 태평양), 윤종수(법무법인 광장), 조정희(법무법인 세종), 한서희(법무법인 바른) 변호사가 참여해 국내 실정에 맞는 가상자산업권법을 연구 중이다.

 

릴레이 간담회는 세계 각국의 금융당국이 가상자산 제도를 정비하는 가운데, 국회에서 주요국과 금융기관의 가상자산 정책을 살펴보고 국내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가상자산업권법 TF에서 마련했다. 

 

김 의원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주요국 현황을 살펴보는 연속 간담회를 개최한 후 정책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이번 1차 간담회에서는 가상자산 산업을 이끄는 미국의 가상자산 제도와 전통 금융기관 동향을 살펴보고 국내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한다.

 

이날 간담회는 박종백, 윤종수, 조정희, 한서희 변호사가 발표를 한 후 조진석 KB국민은행 IT기술혁신센터장, 이종구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김앤장 변호사)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간담회에 대해 김 의원은 “미국 등 주요국에서 가상자산 제도가 빠르게 정비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가 블록체인과 금융 혁신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릴레이 간담회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사전 등록 없이 코인데스크코리아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이태헌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