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시동’

조정식 의원 등 27명 발의 ... 시민 참여 통한 지역 에너지 전환과 분권 위해 노력

가 -가 +

이태헌 기자
기사입력 2020-11-24 [21:37]

[성남일보] 성남시의회는 24일 오전 개회된 제259회 2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조정식 의원 등 27명의 의원이 발의한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 구성이 의결됨에 따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조정식 부의장.   © 성남일보

이에 따라 성남시의회는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 협력을 통해 인식확산과 비상 대응 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2050년 탄소중립도시조성을 위한 성남시의 총체적인 대응을 성남시의회가 특별위원회를 통해 교육과 토론회, 벤치마킹을 통해 성남시의 에너지전환과 에너지효율화 및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힘들 보탤 예정이다. 

 

특별위원회는 성남 지역 특화 에너지 자립모델 제시 및 에너지 빈곤 대책 마련을 비롯해 관련 기관, 단체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에너지절약사업 추진 확대와 기후위기에 대한 성남시민의 인식확산과 비상대응 촉진 등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조정식 부의장은 “ 저탄소, 에너지전환의 핵심사업인 지역에너지계획 수립과 이행 과정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참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시나리오 워크숍, 합의회의, 공론조사 등과 같은 숙의적인 방식의 주민 참여 방법이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헌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