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도시개발공사, 2020년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20-09-26 [11:26]

[성남일보] 성남도시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한 2020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 성남도시개발공사 전경.     ©성남일보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은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와 관련해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자율혁신과제 382개를 평가해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30개를 선정한 것으로 공사는 ‘안전관리 통합 플랫폼(SDC 중앙관제센터) 구축’ 사회적 책임 경영 기반 확립 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사의‘SDC 중앙관제센터’는 공사 본부 사무실 공간 면적을 줄이고 재배치해 관제센터의 조성공간을 확보했으며, 외부업체를 통한 일괄용역 방식이 아닌 자체인력 및 기술을 활용해  구축했다.

 

특히 약2,600여대의 CCTV를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재난 대응상황을 양방향 통신을 통해 실시간 연동, 사고 발생 시 소방서 등 관련 기관에 즉시 신고해 사고 처리를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한편 앞서 성남도시개발공사를 포함한 혁신우수 지방공기업들은 22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2020년 지방공기업 혁신성과 콘서트’에 참석해 혁신과제와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했다.

 

윤정수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은 “혁신과 노력으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방안을 추구해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