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광주시 초월읍, 오수관로 설치 정비사업 준공

가 -가 +

이유진 기자
기사입력 2020-08-26 [10:56]

[성남일보] 광주시가 초월읍 오수관로 설치와 오포읍 노후 차집관로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초월읍 산이리 234 일원 오수관로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 광주시청 전경.     ©성남일보

지난 4월에 착공한 오수간로 설치 사업은 6억원의 예산을 들여 총 572m의 오수관로를 신설했다.

 

이 사업을 통해 그동안 하수처리 구역임에도 오수관로 부재로 인해 생활불편을 겪던 산이리 대주파크빌아파트 주민 등 300세대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는 오포읍 오산천에 매설된 노후화된 차집관로 정비 사업도 완료했다.

 

차집관로는 오수를 공공하수처리시설로 보내는 관로로 지난 4월 착공, 사업비 5억원을 들여 총 800m를 교체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오산천 하상에 매설된 차집관로의 노후화 및 상태 불량 등으로 인한 침입수(하천수, 지하수 등) 차집관로 유입 차단 및 오수 하천 유출을 방지해 오포 공공하수처리시설 처리 능력 증대 및 하천 수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신설된 오수관로와 개선된 차집관로로 공공하수처리시설로의 안정적인 하수 이송이 가능하게 됐다”며 “사업 준공 이후에도 지속적인 공공하수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불명수 유입을 차단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진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