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성남문화재단, 위례 스토리박스 온라인 개관

지역예술인 입주작가 5팀 선정 ... 대관 선정 완료, 편의시설 오픈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20-07-06 [16:21]

[성남일보] 성남문화재단은 임시 복합문화시설인 위례 스토리박스 온라인 개관식을 오는 8일 오전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 위례 스토리박스 전경.

이번에 문을 여는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는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공유 공간이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기는 복합문화시설이다. 

 

이에 앞서 재단은 지난해 성남시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가천대학교와 시설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해 공간 및 세부 프로그램 콘텐츠를 기획해 왔다.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수정구청 예정부지 1,398.23㎡에 들어선 위례 스토리박스(STORY BOX)는 컨테이너 55개를 사용해 5개동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다목적실과 북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과 문화강좌를 위한 스튜디오 및 야외공연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의 문화공간, 레스토랑과 카페 등의 휴게공간으로 구성됐다.

 

지난 6월 지역예술인을 위한 예술창작 공간 ‘메이커스 아틀리에’(Makers Atelier)의 입주작가 5개 팀을 공모해 선정하고 주민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대관 선정도 완료했다. 

 

현재 카페 및 레스토랑 등의 편의시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성남문화재단 노재천 대표이사는 “위례 스토리박스는 모든 세대가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세대혼합형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문화도시 성남의 문화예술지도 완성을 위한 거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민들이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위례 스토리박스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