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김병관 ·김병욱 후보, 분당발전 위한 공동 정책협약 체결

가 -가 +

이유진 기자
기사입력 2020-04-03 [18:32]

[성남일보]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후보(분당갑)와 김병욱 후보(분당을)는 지난 2일 총선 공통공약 정책협약식을 갖고 분당·판교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두 후보는 분당판교의 발전을 위해 시급한 백현MICE산업단지 유치 및 백현MICE역 신설 추진, 판교~서현~분당동~광주오포간 도시철도(지하철) 신설 추진, 1기 신도시 도시재생(재건축&리모델링)특위 구성 및 특별법 제정, 1주택 실거주자에 대한 보유세 감면 등 4개 공통공약을 발표했다.  

 

백현MICE 산업단지는 제2, 3 판교테크노밸리가 완성되면 분당판교를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메카로 키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며 MICE 산업단지의 교통인프라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백현MICE역을 신설 추진하기로 했다.

 

판교~서현~분당~광주오포를 잇는 도시철도망(지하철) 신설은 최근 몇 년간 광주 오포지역의 급속한 개발로 인한 인구급증으로 인해 국지도 57호선(‘서현로’)의 출퇴근 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이들은 내년 30년이 도래하는 1기 신도시 분당을 재설계하기 위해 ‘1기 신도시 도시재생(재건축&리모델링)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특별법’을 제정해 분당신도시의 노후화에 대비한 종합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김병관 의원은  “2030 성남시 도시ㆍ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재건축을 추가하여 법적ㆍ행정적 근거를 마련하고, 주민이 원하는 재건축을 위해 주민공론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진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