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조신 중원구 민주당 예비후보, 공약 1호 발표

사통팔달 교통대책 발표 ... 을지대역· 신구대역·하이테크밸리역 등 추진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20-02-17 [22:23]

[성남일보] 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호 공약으로 사통팔달 교통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예비후보.

조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사통팔달의 교통의 중심지 조신이 만들겠다“면서”위례신도시에서 경기도 광주 삼동 간 지하철 노선 조기 추진 및 역사 확보를 추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을지대역, 신구대역,하이테크밸리역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수서에서 경기도 광주를 잇는 복선전철사업을 추진해 수서역 ~ 모란역 ~ 도촌역 ~삼동역 구간의 지하철 역사 설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판교테크노밸리와 상대원 하이테크밸리를 잇는 트램 노선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상대원동에서 단대오거리까지 출퇴근 시간대 정체의 주범이자 도심 흉물이 되어 가고 있는 단대고가교 조기 철거도 공약에 담았다. 

 

조신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한편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지난 13일 민주당 중앙당에서 중원구를 경선지역으로 발표함에 따라 오는 24일 전후로 당내 경선이 실시될 예정이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