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송파구, 내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 접수

단지 내 도로·경로당·놀이터 등 주거환경 개선 8억 지원

가 -가 +

이태헌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07:14]

[성남일보] 송파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개선 지원이 필요한 공동주택 단지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2020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관내 공동주택의 노후 공용시설물 보수를 지원해 주민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 송파구청 전경.

지원대상은 사용검사 후 10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이다. 대상은 단지 내 도로 및 하수도 유지보수, 경로당 및 어린이놀이터 보수, 주차구획 유지보수, 재난예방 안전시설물 보수보강 등을 위한 비용 등 8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항목 중 ‘어린이놀이터 보수’의 경우 사용검사 후 5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이라면 신청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신청서를 12월 31일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단지 선정은 서류검토와 현장조사 후,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3월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동주택에는 소요되는 사업비가 1천만 원 이하일 경우 전액 지원이 가능하고, 1천만 원 이상일 경우 초과분에 대해서는 50% 이내에서 지원 비율을 조정하여 지원한다. 송파구는 올해 80개 단지에 약 7억5,000만 원을 지원하며 생활환경을 개선을 도왔다.

 

특히 구는 내년에 ‘송파구 공동주택 지원 조례’ 개정을 앞두고 있다. 지원항목 추가, 관리주체가 없는 임의관리대상 공동주택 지원신청 절차 명시, 단지별 최대지원금 상향, 격년제 지원 등의 개선방안으로 지원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권오남 송파구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태헌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