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박문석 의장 , 학교실내체육관 확정 보고대회 참석

가 -가 +

이병기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21:43]

[성남일보]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성남시의회 의장)은 10일 오전 경기도의회 현관 앞에서 열린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보고대회는 박문석 회장을 비롯해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11월 26일 1차 보고대회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된 이번 보고대회는 경기도민의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31개 시․군 및 시․군의회 모두가 합심해 이룬 협치사업임을 기념하고 도민께 합동 보고함으로써 향후 경기도 협치사업이 보다 충실히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문석 회장은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은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활동과 평등한 수업권을 보장하고 나아가 유휴 체육시설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낸 것에 대해 31개 시․군 의회를 대표해서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실내체육관을 미보유한 417개 초․중․고교 가운데 2020년에 150개교를 대상으로 우선 건립하고 향후 2년 안에 도내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병기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