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김포시, 한국MICE협회 간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김태섭 기자
기사입력 2017-06-18 [16:14]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김포시가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Exhibitions/Event) 산업육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사업 활성화 추진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시는 이를 위해 한국MICE협회, 김포문화재단과 관광연계 융·복합 마이스 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 김포시와 마이스활성화 관련 한국마이스협회와의 협약식 장면.     © 성남일보

이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은 물론, 마이스 교육 사업 및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등 상호 기관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우선을 두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시는 김포만이 가질 수 있는 MICE 상품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 경인 아라뱃길, 김포국제조각공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세계문화유산 장릉, 덕포진, 아트빌리지 등 해양·레저·문화유산자원 등을 대표하는 융·복합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유영록 시장은 “김포는 김포공항, 인청공항과 인접한 대한민국의 관문도시이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및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수도권 교통요충지, 수도권 인구증가율 1위의 쾌적한 문화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 MICE협회와의 이번 MOU는 고부가가치 신성장산업인 MICE사업을 김포시에 도입하여 향후 세계적인 국제회의, 컨벤션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함이며, 이 과정에서 김포시 경제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일자리창출, 시민의 문화관광 자원 확충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섭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