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쇼핑

김병욱 의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기관 명칭 변경안 대표발의

가 -가 +

이태헌 기자
기사입력 2020-12-15 [21:13]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은 국민의 불편과 혼선을 피하기 위해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명칭을 ‘한국직업능력개발연구원’으로 변경하는 법안을 15일 대표발의했다.

▲ 김병욱 의원.     ©성남일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 1997년 설립된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이다.

 

설립 이후 국가인재개발, 직업교육훈련, 국가 및 민간자격,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직업교육 훈련 기관 평가 등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연구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러나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는 훈련기관들이 다수 존재해 일반 국민과 수요자들의 불편과 혼선을 초래하는 경우가 빈번한 실정이다.

 

이에 김 의원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기관 명칭 변경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현재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는 직업 훈련기관들로 인해 혼선과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며 “이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명칭을 한국직업능력개발연구원으로 변경함으로써 국책 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이 드러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국민의 혼선과 불편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태헌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성남일보. All rights reserved.